인쇄하기/글자확대.축소

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
"정동학, 장근욱 원장님" 경제신문 뉴스웨이 기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심미안의원

작성일.2014-05-12 14:53:22

조회.1,255

댓글.0

본문

세상에 태어나는 모든 아기들이 전부 건강하고 아름다운 외모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구순열 증상을 가진 아이들은 건강에는 문제가 없지만 입술과 코의 변형으로 외형적인 교정 치료가 필요하다.

구순열은 태어나면서부터 윗 입술이 갈라진 것을 말한다. 대부분 입 천장이 갈라진 구개열을 동반해서 나타나기 때문에 구순구개열이라 부르고 수술적인 치료가 필요하게 된다. 발생 모양은 일측성과 양측성이 있지만, 왼쪽이 오른 쪽보다 두 배 이상 더 잘 나타난다.

구순열은 코 모양을 변형시키기 때문에 구순열 교정치료외에도 비틀어진 코의 모양을 잡는 코성형 수술이 필요하다. 구순열을 교정하는 코성형은 변형 정도가 모두 다르고 그에 따른 수술방법에도 차이가 나게 되므로, 되도록 관련 질환에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통해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

심미안 코성형 클리닉 정동학 원장은 “구순열 코성형은 일반 코수술 달리 코 끝에서 비중격이 한 쪽으로 많이 치우쳐 있고, 코 끝이 떨어져 있으면서 날개연골이 정상과 다르게 성장되어 있다”며, “구순열 코성형은 보통 어느 정도 뼈와 연골이 성장한 후인 만 16, 17세 이후에 시행하는 것이 더 좋다”고 설명했다. 

그에 따르면 구순열 코성형은 또한 한쪽 콧바닥 부분이 꺼져 있으면서 콧볼이 퍼져 있으므로 아랫코 연골을 끌어 올리는 수술과 함께 콧볼을 교정하게 되는 수술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 직접 절개의 방법과 콧구멍 대칭을 맞춰주는 방법, 정상 측을 내려주어 비율을 맞춰주는 방법이나 구순열측 바닥을 통째로 이동하는 방법 등 다양한 치료법이 적용될 수 있으므로 코의 변형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필수다.

구순열과 같이 비중격부터 콧날개 연골까지 모든 구조물이 비대칭인 경우에는 비중격을 먼저 교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비중격과 콧날개를 중심에 받쳐줄 수 있는 튼튼한 지지구조가 필요하기 때문에 지지구조를 만들기 위해서는 늑연골과 같은 튼튼한 자가연골이 필요하다. 또한 보다 완벽한 교정을 위해서는 국소피판술 등의 사용될 수 있다.

심미안 코성형 클리닉 장근욱 원장은 “구순열 코성형은 코의 변형 외에도 심미적으로 아름다운 모양의 콧대와 개개인의 이미지에 잘 맞는 수술을 진행해야 하므로 보다 예쁘고 세련된 이미지를 위해서는 구순열에 대한 이해와 함께 코성형 자체에 대한 전문 지식과 경험이 다양한 전문의를 통해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http://news.newsway.co.kr/view.php?tp=1&ud=2014050710570120433&md=20140507105741_AO



안민 기자 peteram@

인쇄하기/글자확대.축소

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학술활동 갤러리 더보기

+ 논문 더보기

+ 언론속심미안 더보기

국내 외 구순열 관련 강의

강의 사진

닫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