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미안의원

인쇄하기/글자확대.축소

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
구축으로 짧아진 코를 늘려주는 구축코 수술 방법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심미안의원

작성일.2021-04-13 10:32:05

조회.38,399

댓글.0

본문

0d97d8e6e60e8ad1706515c8bcca82f6_1618277

 

생각보다 많은 이들이 구축코로 인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 구축이라는 것은 쉽게 말해 코가 쪼그라드는 것으로 이를 교정하기 위해서는 코를 연장해야 할 필요가 있다.

 

구축코로 인해 짧아진 코를 연장하는 방법은 4가지로 나눠 볼 수 있다. 첫 번째 점막의 연장, 두 번째 연골을 늘리는 것, 세 번째는 비중격 재건, 마지막으로 피부를 연장하는 방법 등이다.

구축코로 내원을 하는 경우 비중격이 없는 이들이 굉장히 많은 편이다. 이런 경우 비중격을 모두 사용하고 비중격에 연결을 해서 연장시키는 방법을 쓰게 된다. 이런 경우 코에 단단한 구조가 있어야 수술이 가능한데 비중격이 그런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따라서 비중격의 재건도 하나의 연장을 위한 기초단계가 될 수 있다.

점막 연장의 경우 코의 안쪽을 ‘lining(감싸서 보호하는 것)’하는 막이 바로 점막인데 점막이 없는 경우 연골 노출이 되면서 염증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점막이 찢어지지 않게 잘 늘려주는 것이 필요하다, 점막 연장이 되면 코를 보기 좋게 많이, 길게 늘릴 수 있다.


그 다음 연골의 연장이 있다. 연골의 연장은 대개 4가지로 할 수 있다. 연골을 단축으로 잘라서 대개 장축으로 많이 자르고 2개를 대곤 하는데 2개를 대면 중간에 있는 비중격연골이 괴사가 되는 경우가 있어 한쪽만 대기도 한다. 비중격연골은 타원형으로 단축으로 자르고 장축으로 자를 수도 있다. 단 장축으로 자르면 휘는 현상이 잘 발생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다음은 비중격의 재건이다. 비중격이 없는 이들의 경우 코를 누르면 피부가 받쳐주는 것이 없어 바닥이 닿게 된다. 여러 번의 수술로 비중격연골이 없는 경우도 굉장히 많다. 이런 경우 비중격 재건이 반드시 필요하다. 비중격재건의 경우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므로 전문의 상담을 통해 더 효과적인 방법을 찾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피부연장이 있다. 피부 연장 방법은 간단한 연장부터 피판(flap)이라고 하는 방법이 있다. 피판은 어떤 조직을 옮길때 혈액 순환이 되는 혈관을 갖고 이전하는 조직을 말한다.

피부는 노출되는 부위로 깔끔한 처리가 중요하므로 신경을 많이 써야 되는 부분이다.

일단 코구축이 발생하면 코가 짧아지고 딱딱해지므로 당겨서 억지로 꿰매게 된다. 그래서 첫번째로 쉽게 생각할 수 있는 방법은 미간, 이마 부위 등 위쪽 피부를 박리하는 것이다. 그 다음에 가장 많이 쓰는 방버은 개방형으로 할 때 비주 중반을 절개하는 방법이 있다. 이런 경우 약 80%는

크게 무리 없이 수술이 가능하다. 나머지 20%는 비주가 많이 쭈글쭈글 한 경우 피부이식을 할 수도 있고 복합이식이라고 그래서 귀에서 피부랑 연골을 같이 가지고 와서 이식할 수도 있다.

그 다음에 피판은 피부를 돌리거나 피부를 다른 쪽으로 가지고 가게 된다. 이런 경우 피부이식보다 피의 공급 측면에서 장점이 있다. 따라서 가능하면 피판 쪽으로 하는 것이 더 좋다.

구축코 수술은 문제점을 개선하고 미용의 측면까지 함께 고려해야 하므로 수술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다. 따라서 구축코 성형을 위해 병원을 찾을 때는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 의료진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심미안의원 코성형클리닉 정동학 원장

 

인쇄하기/글자확대.축소

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논문 더보기

+ 언론속심미안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