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미안의원 ▒

인쇄하기/글자확대.축소

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
[현상민 원장 건강칼럼] 짧은코, 들창코의 원인과 수술방법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심미안의원

작성일.2020-09-29 15:24:04

조회.1,125

댓글.0

본문

0bd9764d920c51cd4faab4c111568296_1601360

 

사람의 코는 얼굴 한 가운데 위치해 그 사람의 인상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 중에서도 짧은코, 들창코로 인해 고민을 하는 이들이 많은데 이러한 외모 콤플렉스는 큰 스트레스가 되기도 한다.


이러한 짧은코(들창코)의 원인은 무엇이고 어떤 수술방법을 택하는 것이 좋을지 간략하게 알아보고자 한다.

흔히 얼굴을 정면에서 바라보았을 때 콧구멍이 지나치게 많이 보이는 경우를 짧은코 혹은 들창코라고 하는데 사람의 얼굴을 측면에서 보았을 때 콧기둥과 인중이 이루는 각도인 코입술각은 한국인의 경우 90도에서 95도인 경우가 가장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얼굴을 상하로 3등분으로 나누어보았을 때 코의 길이가 3분의 1 정도를 차지하는 것이 시각적으로 좋다.


먼저 짧은코, 들창코의 원인으로는 선천적으로 코를 구성하는 연골이 짧거나 작은 경우이며 후천적으로는 실리콘 등의 인공보형물 부작용 혹은 잘못된 코성형수술 등이 있을 수 있다. 

 

짧은코 성형수술은 코를 충분히 늘려주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단단히 결합되어 있는 윗코연골과 아랫코연골을 서로 분리하여 준 후 비중격연골과 아랫코연골 사이에 자가연골을 이용한 연장이식이 필요하다.


이 때 사용할 수 있는 자가연골에는 비중격연골과 가슴연골이 있고 만약에 자가연골이 이미 사용되어 양이 부족할 경우에는 기증 연골을 고려해볼 수 있다.

짧은코 혹은 들창코로 인해 고민을 하고 있다면 혼자 고민하기보다 전문의 상담을 통해서 판단한다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글 : 심미안의원 코성형클리닉 현상민 원장>

인쇄하기/글자확대.축소

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논문 더보기

+ 언론속심미안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