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미안의원 ▒

인쇄하기/글자확대.축소

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
구축코 증상과 원인, 수술방법과 재료는?

페이지 정보

작성자.심미안의원

작성일.2020-09-01 16:45:25

조회.709

댓글.0

본문

ce6b50eb4a1c8a51f38bd4257f44136a_1598946

얼굴의 가운데 위치한 코는 인상을 결정짓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코의 모양이 조금만 바뀌어서 전체 인상이 달라지는 것을 많이 볼 수 있다. 그래서 코 모양으로 고민하는 남녀도 많아지는 가운데 오늘은 구축코로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서 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구축의 증상을 알아보자면 구축코로 구축은 코가 일그러지는 현상을 말한다. 피부뿐만 아니라 코의 내부 구조물까지 손상되어, 코가 짧아지면서 쪼그라들게 되며, 콧구멍의 변형 또한 동반되는 경우가 많다.

코 구축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코 구축현상은 실리콘과 같은 보형물을 사용한 후 나타나는 대표적인 부작용 사례 중 하나이다. 실리콘 캡슐(capsule)의 수축이나 보형물의 돌출, 염증, 그리고 오랫동안의 이물반응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다. 또한 잘못된 코성형수술이나 여러 번의 반복된 수술 후에도 나타날 수 있고 수술 후 잘못된 관리로 인하여 발생할 수도 있다.


이에 대한 수술방법과 재료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먼저 코에 구축이 온 경우에는 피부에 탄력이 없고, 내부 구조물의 손상이 심한 경우가 많다. 심한 경우에는 비중격 전체가 결손된 경우도 있으며, 코의 측면을 받치는 연골 또한 일부 또는 전체가 결손된 경우도 있다. 코를 충분히 늘리고 손상된 내부 구조물을 복원하기 위해서는 튼튼하면서도 충분한 양의 연골이 필요하며, 이에 가장 적합한 재료는 자가 늑연골이다.

구조물을 지지하는 재료로 기증 늑연골이나 메드포어(medpor), 메시(mesh) 같은 재료들이 있으나 구축이 이물질과 염증 반응에 의해 발생한 것이기 때문에 자가재료 외에 다른 재료를 사용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피부 손상 정도에 따라 흉교정술이나 피판술 등을 같이 시행할 수 있으며, 이 때에는 외부에 피부절개를 하는 경우도 있다. 구축으로 인해 코의 손상이 심한 경우에는 첫번째 수술 후 6개월 뒤 2차수술을 통해 정교하게 모양을 잡아야 하는 경우도 있다.

구축코로 인해 고민을 하고 있다면 혼자 고민하기보다 전문의 상담을 통해서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판단하기를 권한다.

도움말 : 심미안의원 현상민 원장

 

인쇄하기/글자확대.축소

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논문 더보기

+ 언론속심미안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