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미안의원 ▒

인쇄하기/글자확대.축소

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
일본과 한국, 코성형 트렌드 어떻게 다를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심미안의원

작성일.2020-02-17 18:07:50

조회.1,198

댓글.0

본문

7c840439492e6b3b79ee143e84fef95a_1582008 

 

최근 국내 의료기술의 발전에 따라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외국인들이 코성형 등 의료서비스를 위해 국내 성형외과 등을 방문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도 많은 환자들이 국내에 방문하는 추세이다. 특히 코성형외과 방문을 하는 일본인들과 한국인들의 차이나 트렌드는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궁금해하는 사람도 있다.

 

 

 

사실 같은 동양인으로 한국인과 일본인의 코 모양의 차이는 크게 없는 편이다. 하지만 원하는 스타일이나 상담 스타일은 조금 다른 부분도 있는 듯하다.

 

먼저 일본환자들이 주로 원하는 코 성형스타일과 트렌드 변화 부분에서는 예전 일본 환자들은 날렵하고 높은 코를 원했었다면 현재는 수술한 티가 나지 않고 자기 얼굴에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코를 원하는 경향이 있다. 그리고 일본 환자들은 실리콘 또는 고어텍스와 같은 보형물, 그리고 사체에서 채취하여 면역 처리하여 상품화되어서 나오는 기증늑연골 또는 인공진피 등의 사용을 꺼려하는 면이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인공보형물을 사용하지 않는 무보형물 수술을 선호하며 자가재료로만 사용하고 싶어하는 비율이 한국환자보다 높은 편이라고 보여진다.

 

 

 

특히 상담 시 일본환자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이나 관심사에서는 너무 티가 나지 않고 자연스러울지, 그리고 자신의 얼굴에 어울릴지에 대해 많이 물어보는 편이다. 그리고 수술 후 부작용 가능성과 회복기간 및 과정 등에 대해 꼼꼼히 알아보는 경향이 있는데. 한국 환자들과 비교해서 관심사가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일본인의 경우 조금 더 꼼꼼하다는 느낌을 받게 된다.

 

 

 

일본의 의료기술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코성형 수술 분야는 한국과 비교했을 때 어느 정도이고 코성형 시 기능적 수술을 같이 하는 것이 일본에서도 행해지는 지 궁금해 하는 경우도 있다. 일본 의료기술 및 코 성형분야의 수준이 매우 높다고 알고 있고, 한국과 비슷할 것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미용성형 분야에서 일본의 젊은 의사들이 수술보다는 간단한 시술 위주로 많이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 수술 케이스 수가 점점 감소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기능적 코 수술은 비중격과 코 내부를 잘 알고 있는 이비인후과 의사의 경우 세계 공통적으로 모든 이비인후과 의사는 기능적 코 수술을 시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일본에서도 이비인후과 전문의 선생님들의 경우에는 기능과 미적 코 성형을 같이 하지 않을까 생각이 된다.

 

 

 

코 성형 분야에 있어 일본 병원에서도 심미안의원을 많이 추천하고 있는데 이러한 경우는 주로 재수술 및 구축 코 교정, 구순열 등의 난이도가 있는 코성형 수술이 필요한 환자를 소개시켜 주고 있는 편이다.

 

 

 

이제는 의료 분야 역시 세계와 경쟁하는 시대가 되었고, 국가 간 교류 역시 활발해지고 있다. 특히 코 성형 분야에 있어 심미안 성형외과는 세계적인 의료 서비스로 인정을 받고 있다. 코에 대해 고민이 있다면 혼자 고민하거나 인터넷 지식에만 의존하기보다 실제 내원해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을 권한다.

 

 

 

심미안의원 코성형클리닉 현상민 원장​ 

 

이원주 기자 gigo@etoday.co.kr

 

인쇄하기/글자확대.축소

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논문 더보기

+ 언론속심미안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