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하기/글자확대.축소

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
알레르기 비염, 코성형 통해 기능적, 심미적 개선 동시에 기대 가능

페이지 정보

작성자.심미안의원

작성일.2018-03-20 17:43:04

조회.4,905

댓글.0

본문

[서울=내외경제TV] 임정애 기자 = 평소 비염을 앓고 있던 직장인 김 모씨(32세, 강남)는 얼마 전부터 코가 막히고 콧물이 흘러내리는 증상이 심해지는 것을 느꼈다. 이에 그녀는 가까운 병원을 찾기에 이르렀고 검사결과 환절기의 영향으로 인해 비염 증상이 악화된 것으로 밝혀졌다.

 

알레르기 비염은 코 점막이 특정 물질에 의해 과민반응을 보이는 질환을 말한다. 재채기, 가려움, 맑은 콧물, 코막힘의 증상이 있으면 알레르기 비염을 의심할 수 있다. 콧속을 검사해 보면 콧살이 창백하고 부어있는 경우가 많고 콧물이 맑은 편이다.

 

이 질환은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요즘과 같은 봄철 환절기에 발생 또는 악화되는 사례가 많은데 이는 건조하고 일교차가 큰 환절기 날씨, 황사 및 미세먼지 등이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알레르기 비염은 증상이 나타났을 때 제때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만성비염이나 중이염, 인후염 등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초기에 의료진을 통한 정확한 진단 하에 치료가 이뤄져야 한다.

 

알레르기 비염 치료는 일반적으로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 원인항원에 대한 노출을 줄이는 회피요법, 증상 완화를 위한 약물요법 및 면역요법 등이 시행되지만 비염 증상이 심하거나 환자 개인이 기능적 개선과 함께 코의 외관에도 변화를 주고자 하는 경우 비염코성형 등 코성형을 수술적 치료로 고려할 수 있다.

 

코성형은 코의 내부 구조 및 외관에 변화를 주는 수술을 말하며 수술방법은 수술 원리 및 목적에 따라 매부리코성형, 복코성형, 비염코성형 등으로 다양하다.

 

그 중 '비염코성형'은 코막힘과 비염을 유발하는 비갑개에 대해 비염수술과 코성형을 함께 시행하는 수술법으로 레이저, 고주파 등을 이용해 비점막을 줄여주기도 하며 하비갑개 비후가 심한 경우 하비갑개절제술, 하비갑개성형술을 시행하기도 한다.

 

여기서 비갑개라는 것은 코 내부 공기흐름을 조절하고 점막의 표면적을 넓혀 분비에 관여하는 구조물을 말한다. 하지만 이것이 심한 알레르기 비염에 의해 지나치게 커지면(비갑개 비후) 코 안의 빈 공간이 좁아져 코가 막히게 된다.

 

이러한 비염코성형은 코 내부 비갑개를 교정하는 과정에서 비염 증상을 치료하는 기능적인 부분뿐 아니라 코의 외관에도 변화를 줌으로써 심미적인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비염코성형은 수술 후 부작용으로 출혈 및 통증, 코 속 건조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개인에 따라 증상의 정도가 다르다. 이때 증상을 방치할 경우 비염 재발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부작용 발생 시 조기에 의료진을 통한 적절한 치료가 이뤄져야 한다.

 

강남 심미안성형외과 현상민 원장은 "비염코성형은 코의 미용적인 부분과 기능적인 부분을 동시 개선하는 방향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수술 난이도가 높은 편"이라며 "또한 개인의 코 상태에 따라 적합한 수술 방법이 각기 다르며, 코의 외형, 내부 구조적인 문제까지 모두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따라서 비염수술 및 코성형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야 부작용을 최소화한 가운데 높은 수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부연했다.

 

한편 심미안성형외과 현상민 원장은 비염코성형뿐 아니라 매부리코, 복코 등 남자코성형을 중점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인쇄하기/글자확대.축소

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논문 더보기

+ 언론속심미안 더보기

국내 외 구순열 관련 강의

강의 사진

닫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