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하기/글자확대.축소

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
코성형 부작용으로 인한 구축코, 재수술 시 병원 선택 주의해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심미안의원

작성일.2018-02-02 15:30:56

조회.3,055

댓글.0

본문

[서울=내외경제TV] 임정애 기자 = # 몇 달 전 코성형을 받은 직장인 김 모씨(29세)는 최근 들어 수술 부위가 딱딱해지면서 열감이 나타났다. 이에 그는 가까운 성형외과를 찾기에 이르렀고 검사결과 해당 증상은 코성형 부작용으로 인한 구형구축으로 밝혀졌다. 김 씨는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재수술을 고민하고 있다.

 

코성형은 코의 높이와 크기, 길이 등에 변화를 주는 수술을 말하며 수술 방법은 환자 개인의 코 상태에 따라 휜코성형, 코끝성형 등으로 다양하다. 코를 자신이 원하는 형태로 만드는데 도움이 되며 전체적인 이미지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코성형은 자신의 코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무리한 수술을 진행할 경우 염증으로 인한 통증과 열감이 나타나는 구축코, 보형물 비침 현상, 비대칭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

 

그 중 구축코는 피부 상태를 고려치 않고 무리하게 높이거나 피부에 적합하지 않은 보형물을 사용한 경우 발생한다. 실리콘, 고어텍스 등 인공보형물은 딱딱하다 보니 장기간 인체 내에 있는 경우 피부가 얇아져 티가 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또 피부가 얇은 사람에게 무리하게 높은 보형물을 쓰는 경우 피부가 당기며 보형물의 높이를 감당하지 못해 비쳐 보이기도 한다.

 

이러한 구축코가 발생했다면 빠른 시일 내에 의료진을 통한 정확한 진단 및 재수술이 이뤄져야 한다. 구형구축 상태를 변형된 상태로 고 모양이 굳어버릴 수 있기 때문이다.

 

구축코 코재수술은 앞선 1차 수술에서 문제가 된 보형물을 제거한 후 새로 제작된 보형물을 위치시키는 과정으로 이뤄진다. 문제의 보형물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조직 간 유착이 발견된 경우 박리시술을 거치게 되며 새로 삽입되는 보형물은 의료진과 사전상담을 통해 재디자인 된 것을 사용한다.

 

또한 코재건수술은 재디자인 된 보형물을 위치시키는 과정에서 잘못 변형되거나 뒤틀린 코 모양을 바로 잡고 환자가 원하는 형태로 교정해준다.

 

이러한 코재수술은 이전 수술 6개원 전후 수술 부위의 상처가 회복된 뒤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이미 부작용 증상이 심해져 기능적 이상이나 심한 변형이 예측될 경우에는 의료진의 진단 하에 바로 수술을 진행한다.

 

코재수술 후 부작용으로는 가벼운 흉터나 및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라진다. 이 외에는 시술자의 술기가 부족하거나 재디자인 과정이 미흡할 경우 모양이 불만족스럽거나 좌우 대칭이 맞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다.

 

구축코성형이나 코재건술을 위주로 진행하고 있는 심미안의원 현상민 원장은 "코성형 부작용으로 인한 구축코 재수술은 환자 개개인의 코 상태와 1차 수술의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한 후 이뤄져야 하기 때문에 코재수술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야 높은 수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코재수술 후에는 냉찜질과 온찜질을 통해 코의 붓기를 가라 앉혀주는 것이 필요하며 동시에 정기적인 내원을 통해 부작용 발생 여부를 체크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부연했다.

 

ljy@nbnnews.co.kr 

인쇄하기/글자확대.축소

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논문 더보기

+ 언론속심미안 더보기

국내 외 구순열 관련 강의

강의 사진

닫기

/